여행과 삶 / / 2023. 6. 8. 18:17

독일 종이 쓰레기 버리기 및 달력 확인하기(Recyclinghof 장소 찾기)

독일 첫 정착에서 나오는 종이들

독일 첫 정착에서 이것 저것 가구를 사다 보면 수 많은 박스들이 어느새 집에 쌓여있습니다. 이 박스들을 파란색 쓰레기 통에 버리기도 쉽지 않을 정도로 정말 많이 나옵니다. 이케아에서 침대, 소파, 탁자 등의 가구를 구입하였고, 이 과정에서 종이 쓰레기를 처리하기 힘들었습니다. 이렇게 쌓은 종이 쓰레기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처음 독일에 오는 분들은 곤란할 수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이 종이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정말 막막했었습니다. 이렇게 집에 쌓아 놓다가, TV를 구매한 이후, 더 많은 종이가 나왔고, 쓰레기를 처리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독일 종이 쓰레기 처리 법 입니다.

쓰레기 버리는 곳

그러던 중, 독일인 친구한테 도움을 받아 드디어 쓰레기들을 처리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도시에 쓰레기 처리장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글 지도에 “Recyclinghof” 를 입력해 보세요. 그 중에 운영 시간을 잘 확인한 후에 좋은 장소로 찾아가 버리시면 됩니다.

 

뮌스터에 제가 갔던 AWM Recyclinghof 는 토요일에도 운영하고 있었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참고로, 이 장소에서 화분용 흙, 4유로, 도 팔고 있었는데, 사서 써봤더니 그렇게 좋은 것 같진 않았습니다. 너무 유기물이 많은 느낌?)

  이 곳 뿐만 아니라 여러 장소가 있던데, 다른 곳은 안 가봐서 모르겠습니다. 재활용 쓰레기 버리는 것은 모두 무료이며, 세금 공제와 같은 것도 없었습니다. 돈을 받고 파는 것도 아니고 돈을 주고 버리는 것도 아닙니다. 토요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쓰레기 버리기 위해 이 장소로 향해 있었습니다.

 

쓰레기 일정 확인하기

 

이렇게 달력으로 된 쓰레기 버리는 일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으로 “Muelltag” + 도시 이름을 입력하시면 관련된 정보가 나올 것입니다. 거리마다 수거하는 날이 다르므로, 주소 입력 잘 하시면 위와 같은 쓰레기 버리는 정보가 담긴 달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거리에 버리는 가구는 한 달에 한번, 첫 번째 주에 수거하고 있었습니다. 이 달력을 잘 확인해 쓰레기 버리는 날과 시간을 잘 정하시길 바랍니다.

 

https://awm.stadt-muenster.de/verwertung-entsorgung/online-entsorgungskalender

 

Online-Entsorgungskalender | Abfallwirtschaftsbetriebe Münster

Sie sehen nur eine leeren Bereich? Nutzen Sie alternativ die Möglichkeit, den Online-Entsorgungskalender  hier abzurufen. So wirken Sie mit: Bitte legen Sie keinen Abfall neben die Tonnen. Unsere Mitarbeitenden dürfen diese Abfälle nicht mitnehmen. Das

awm.stadt-muenster.de

 

독일에서 쓰레기 처리 모두 잘하시길 바랍니다. 차가 있으면 좋은데, 차가 없다면, 쓰레기 어떻게 버려야 할지 막막하긴 하네요. 저는 차를 렌트했었을 때, 다 처리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