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삶 / / 2024. 1. 2. 04:13

플릭스 (Flix bus) 버스, 유럽 여행에 있어 적극 이용할 교통수단 (20% 프로모션 받는 법)

반응형

플릭스 버스 (Flix bus)

플릭스 버스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독일 전역을 연결하는 것 뿐만 아니라 독일에서 해외로 연결하는 아주 큰 버스 회사이다. 현재에는 메가버스, 유로 라인등을 인수하며 유럽 내에 대부분의 나라에서도 운용되는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유럽 여행에서 나는 플릭스 버스가 기차보다 저렴하다는 점과 버스 내부가 아주 편안하다는 점에서 이 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나는 이번 크리스마스 때 플릭스 버스를 이용해서 독일 뮌스터에서 프라하로 이동하였다. 뮌스터와 프라하는 700 km 정도 떨어져 있고, 버스로는 12시간 정도 걸렸다. 뮌스터에서 프라하에는 매일 1대의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밤 10시 ~ 아침 9시에 도착하고, 돌아오는 버스도 밤 10시 ~ 아침 9시에 돌아오는 버스가 있다. 

 

개인적으로 이 플릭스 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매우 선호한다. 버스는 기본적으로 벤츠 회사에서 만들어진 버스를 사용하기 때문인지 승차감이 매우 좋고 와이파이, 충전기, 그리고 화장실도 구비해 놓아서 매우 편안하다. 좌석도 매우 넓어서 뒤로 저쳐도 그렇게 불편하지 않다. 비행기로 치면 에코노미 프리미엄 정도 되는 좌석 크기이다. 따라서 6~10 시간 정도 되는 거리를 밤에 이동해도 그렇게 체력적으로 상관 없다면, 적극적으로 이 버스를 이용해서 버스를 마치 호텔처럼 이용하여 여행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젊거나 돈에 제한이 있는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이 버스를 활용하여 여행을 좀더 유리하게 할 수 있다. 나도 이 버스를 정말 많이 이용했던 한 사람으로, 기차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다른 도시로 이동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베를린에서 프라하 가는 버스를 아무 시간대나 넣어본 결과이다. 17.99유로에 갈 수 있다. (그렇게 말하고 같은 시간 기차를 찾아봤는데, 기차도 18.90유로면 가는구나. 하지만 시간이 늦어지면 비싸지니까 버스가 일단 더 싼건 맞다. 그리고 버스 시간대가 훨씬 많음)

 

 

 

 

20% 할인코드 프로모션

만약 처음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플릭스 버스에서 20%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 프로모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버스를 탈 때 한번도 이용하지 않은 핸드폰 번호 (아마 한국 번호도 상관 없을 것이다.) 와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받을 수 있다. 부모님 번호 등을 적극 활용해서 좀더 저렴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메일은 모두 하나 이상 갖고 있으니까, 프로모션 용으로 이것 저것 만들어서 사용하면 된다.

https://voucher.growth.flixbus.com/?language=de&sv1=affiliate&sv_campaign_id=135115&awc=13945_1704134649_e1e76a2930f8d4f565d5236c68544866&utm_source=awde_generic.Editorial+Content&utm_medium=aff&utm_campaign=135115-AW.0-AW&utm_content=de.flixbus

 

FlixBus Voucher

 

voucher.growth.flixbus.com

 

Mobilnummer 란에 보이는 국기를 누르면 한국 국기를 찾을 수 있다. 한국 국기를 입력한 상태에서 자신의 번호를 입력하고, 이메일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20% 프로모션 코드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만약, 받지 못했다면 이미 번호 또는 이메일이 사용 되어서 프로모션을 받을 자격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른 번호로 시도해 보시길.

 

 

 

 

자리 예약

안그래도 기차보다 훨씬 저렴하지만, 20% 프로모션까지 받으면 정말 저렴하게 여행을 다닐 수 있다. 이 버스는 기본적으로 자리 좌석을 지정하지 않으며, 선착순으로 자리에 앉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가장 좋은 자리인 맨 앞자리 또는 기본 자리예약하는 시스템이 있다. 만약, 2명이 여행을 하며 사람으로 가득찰 것으로 예상된다면 자리를 예약하여 같이 앉아 갈 수 있다. (자리 예약은 20% 프로모션이 적용이 되지 않는다.) 

 

만약 자신이 자리를 예약하지 않는 상태에서 아무 자리에 앉았는데, 갑자기 다른 사람이 와서 예약 자리라고 해도 놀라지말고 비켜 주시길 바란다. 인터넷 (예를 들어 유랑 같은 곳) 을 보다보면 "플릭스 버스를 사용하는 사람은 예의가 부족해서, 자리를 예약 했는데, 자리를 비켜주지 않을 거 같다" (실제로 본 내용) 라는 글이 올라와 있는데, 걱정 안 해도 괜찮다. 비켜주지 않는 경우를 거의 본적 없으며, 운전 기사한테 말하면 적극적으로 중재해 준다. 정말 만에 하나 이런 문제 때문에 자리에 앉지 못했다면, 플릭스 버스에 컴플레인을 넣어 보상을 요청하면 된다. 그렇게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란다. 

 

안전하고 가성비 좋은 유럽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