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등등 / / 2024. 1. 11. 07:21

애플의 연동성, 블로그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정말 최고

애플의 연동성

애플의 연동성은 애플 제품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에 수 많은 사람들이 사실 애플 제품이 사용자 친화적이라고 할 순 없지만, 그래도 정말 좋아하고 사랑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도 마찬가지로, 아이팟부터 시작해 아이패드, 아이폰 그리고 맥북까지 애플로 바꾸면서, 애플의 연동성은 정말이지 최고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고 맥북으로 글을 쓸 때 사진을 하나하나 선택해서 컴퓨터로 옮길 필요 없이 그냥 사진 앱에서 찍었던 사진을 옮기기만 하면 된다. 특히 이 맥북과 함께, 맥북에 차차 적응되면서 블로그를 쓰는 것이 너무 편하고 간단하다. 윈도우를 쓰던 시절에는 삼성 폰에서 사진을 하나하나 선택해서 구글 드라이브나 메일로 전송하고, 그 메일을 윈도우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블로그를 써야만 했다. 하지만 지금은 맥북을 그냥 키고, 글을 쓰기 시작하면 된다. 그리고 사진 앱을 보면서 적절한 부분에 사진도 삽입하고, 아이폰으로 캡쳐해서 바로 사진 앱으로 블로그에 올릴 수 있다. 너무 편하다.

이런 식으로 사진첩 꺼내서 옛날 사진도 막 올리기 쉽다.

 

삼성 자체 운영체제 개발 좀 해주세요

애플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앞으로 라이벌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삼성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지, 알려주고 있는 것 같다. 애플은 애플 회사에서 만든 iOS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렇게 쉽게 연동되는 것이지만, 삼성은 윈도우와 안드로이드가 다른 회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당연히 애플처럼 할 수 없고, 불가능 하다. 정말 삼성 자체 앱을 만들어서, 삼성 노트북과 삼성 아이패드, 그리고 핸드폰 모두 커버가 가능하다면 정말 최고의 상황이겠지만,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해볼만 하지 않을까? 옛날만큼 프로그래밍도 어렵지 않고 (적어도 비전문가의 눈에선), 사실 애플 프로세서도 약간 리눅스 느낌 나는 거 같은데, 삼성도 그런 느낌으로 만들면 충분히 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생산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서비스 업으로 더 성장하기 위해서, 삼성이 정말 최고로 좋은 상황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시도만이라도 했으면 좋겠다. 

 

삼성 자체 개발한 cpu 반도체 + 삼성 핸드폰/노트북/아이패드 + 거기에 최적화된 삼성 운영체계

 

정말이지 듣기만 해도 가슴떨린다. 이렇게 되고, 연동성도 매우 좋다면, 애플을 사용할 이유가 없어진다. 핸드폰만 봐도, 내가 애플폰으로 바꾼 이후로 왜 이렇게 삼성 폰이 더 좋아보이는지 모르겠다. 

 

실제로 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하고 있다면 빨리 나와주시길. 나온다면 정말 오류없이 급하지 않게, 천천히, 그리고 완벽하게 준비해서 고급적인 이미지도 함께 제공해 주시길 바란다. 

 

딴 길로 샜는데, 어쨌든 블로그 하시는 분들, 할 생각 있으신 분들은 애플로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게 어떨지 싶다. 맥북 성능도 너무 좋고, 애플 ios 최적화도 너무 잘되어 있어서 정말 쾌적하다. 블로그랑 문서 작업 등의 생산적인 일은 윈도우보다 맥이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윈도우는 왜 이렇게 점점 무거워지는 지 모르겠다. 요즘은 좀 가볍고 빠르고 단순한 것이 대세라고 생각하는 저로썬 좀 아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