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삶 / / 2023. 5. 21. 01:57

이스탄불 여행, 이스탄불 첫 인상과 공항에서 탁심광장까지

반응형

비행기에서 본 터키의 최대 도시, 이스탄불

이스탄불은 동로마 수도 및 오스만 제국의 수도였습니다. 긴 역사를 반영하듯이 이스탄불에 거주하고 있는 인구수는 2019년 기준, 약 1500 만 명 정도가 살고 있는 터키의 최대 도시 입니다. 저도 미리 공부를 해서 이스탄불이 매우 큰 도시인 것은 알고 있었으나, 비행기로 바라본 터키 이스탄불은 매우 압도적으로 컸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바라본 이스탄불의 거대한 크기에 압도된 저는 계속해서 감탄사를 내뱉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위 사진에 모두 담지 못했지만, 이렇게 빽빽하게 집들이 있었습니다. 이 광대한 도시를 보고 과거 이스탄불이 유럽의 역사를 뒤흔들 수 있었던 이유를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이스탄불에서 탁심광장 이동하기

이스탄불에 숙소를 잡으실 때, 위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스탄불의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곳곳으로 이동하기 위한 교통편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항상 탁심 광장을 중심으로 생각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어디든 탁심 광장으로 가는 교통편은 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가기 위해서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공항에서 탁심 광장으로 가는 버스는 찾기 매우 쉽습니다. 우선 Havaist 버스 회사를 찾아 갑니다. 그리고 탁심 가는 방향의 버스를 찾으면 됩니다. 터키 사람들은 매우 친절하기 때문에 잘 모를 경우 일하는 사람에게 “탁심?” 하면 아주 친절한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재 터키 리라는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리라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2년 8월 기준으로 50리라의 입장료를 받았고, 유로로도 가격을 받습니다. 하지만 유로보다는 신용카드로 계산할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스탄불은 신용카드 지불 방법이 매우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탁심 광장에 도착했습니다. 저의 숙소는 탁심 광장 근처였기 때문에 바로 숙소에 들어갔습니다.

 

탁심 광장에 도착한 이후에 핸드폰 유심 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터키 핸드폰 유심은 매우 비싼 편으로 약 300리라 정도 (약 2만원) 들어서 구입하였습니다. 핸드폰 유심 개통은 직원이 매우 친절하고 빠르게 잘해줬습니다.

 

이 탁심 광장에는 항상 수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었습니다. 밤 12시 또는 1시가 넘어서도 수 많은 사람들이 지나 다녔고, 치안도 매우 좋아 보였습니다. 따라서, 탁심 광장에 방문하고자 하는 사람들께서는 그렇게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겁니다.

 

 

 

탁심에서 그랜드 바자르까지

저는 탁심에서 지하철을 타고 Vezneciler 역까지 이동하신 후에 그랜드 바자르와 아야 소피아 쪽으로 걸어갔습니다. 그 역에서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Vezneciler 역에서 그랜드 바자르까지 걸어가는 곳에서 있던 이스탄불 대학교의 모습도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이스탄불 구 시가지는 어디를 걸어도 아름다웠습니다. 이스탄불 여행을 하실 때, 유명한 곳 위주로 보는 것도 좋지만 유명하지 않는 곳을 걸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랜드 바자르

이렇게 걸어서 그랜드 바자르에 도착을 하면, 그랜드 바자르 건물 안 뿐만 아니라 밖에도 많은 시장이 있습니다. 그 곳에서 수 많은 옷과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랜드 바자르 안에는 밖보다 시원하기 때문에 기념품을 사거나 식탁보 등을 구입하기 편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장소는 비싸다고 생각하시기 쉽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장소에서 램프와 식탁보를 구입해본 결과 그렇게 비싸지 않았습니다. 물론 흥정을 했고, 흥정을 한 가격은 매우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이 시장에서 모두 “득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랜드 바자르에 있는 환전소도 가장 좋은 가격으로 바꿨습니다. 2022년 8월 기준 입니다.

 

공항: 1유로 -> 17리라

탁심 광장: 1유로 -> 18리라

그랜드 바자르: 1유로 -> 18.30 리라

 

돈을 환전하고 싶은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은 그랜드 바자르에서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아야 소피아와 블루 모스크

그랜드 바자르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는 장소에 아야 소피아와 그 옆에 블루 모스크가 있습니다. 이 두 모스크 광경은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아야 소피아와 블루 모스크 중간에 있는 분수를 기준으로 앞에는 아야 소피아가 있고, 뒤에는 블루 모스크가 있습니다.

 

아야 소피아와 블루 모스크는 모두 입장료를 따로 받지 않으며, 모스크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여자분들은 머리에 두를 두건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남녀 모두 옷 차림도 긴 옷을 꼭 입고 가시길 바랍니다. 

 

우선 블루 모스크 내부는 공사 중이어서 어떠한 예쁜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2022년 8월 기준). 저는 들아가자마자 바로 나올 정도로 볼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렇게 실망한 이후 아야 소피아로 들어갔고, 이 장소는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오래된 건물의 느낌이 나는 아야 소피아 외관 입니다. 과거에 교회로 사용됐던 흔적으로 아야 소피아 내부의 기둥에 발견된 기독교적인 그림 흔적도 있습니다.

 

이 소피아의 내부를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찍었는데, 밑에 youtube 링크를 올려 놓겠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p44Njy3zuJQ?feature=share 

 

 

 

 

이스탄불의 포스포루스 해협 크루즈

이스탄불의 위치는 지중해와 흑해를 잇는 포스포루스 해협이 중앙을 가로지르는 도시 입니다. 이 해협의 전략적 우수성으로 인해 수 많은 나라들이 이 이스탄불을 꼭 점유하고자 했습니다. 이 해협을 저녁 크루즈와 함께 가로질러 이스탄불을 느껴보는 것은 또 다른 느낌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스탄불의 포스포루스 해협의 크루즈는 GetYourGuide (https://www.getyourguide.com/) 를 통해 예약 하였습니다. 이 앱에는 비록 한국어를 서비스하고 있지 않지만, 가이드를 예약할 때, 가격 비교가 가능하며 할인이 들어갈 경우 저렴합니다. 이 앱에는 수 많은 이스탄불 크루즈 상품이 있으며, 그 중에 제가 탔던 상품을 소개하겠습니다.

https://www.getyourguide.com/istanbul-l56/bosphorus-turkish-night-cruise-t64959

 

 

위의 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했고, 픽업 장소도 지도에 표시해 놓았습니다. 저 장소로 가서 아무 사람에게 물어보면 아주 친절하게 배와 정확한 위치를 알려줍니다.

 

이스탄불의 멋진 야경과 함께 저녁 식사를 제공해 줍니다. 저녁 식사는 매우 맛있었고, 양도 많아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저는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여행했고, 부모님께서도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이렇게 멋진 야경과 함께 저녁을 먹고 있으면 터키 전통 무용 을 춥니다. 저는 이 무용과 춤이 너무 멋지고 예뻐서 넋을 놓고 공연을 지켜 봤습니다. 밑에 그 터키 전통 무용의 쇼에 대한 Youtube 영상입니다.

 

https://youtu.be/8gzWIILzrsQ

 

저는 이렇게 이스탄불의 밤을 아름답게 장식하였습니다. 저는 이 쇼가 이스탄불에서 정말 기억에 남는 크루즈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쇼와 함께하는 이스탄불을 구경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이스탄불 맛집과 정육점에서 고기 먹은 후기

https://kielian-story.tistory.com/36

 

이스탄불 여행, 탁심 근처 정육점, 물담배 카페 및 티본 스테이크 맛집

이스탄불 정육점에서 소고기 사기 터키의 물가가 싸기 때문에 양고기와 소고기의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따라서 저는 숙소를 잡을 때, 부엌도 같이 있는 장소를 빌려 소고기와 양고기를 직접

kielian-stor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