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삶 / / 2023. 5. 7. 06:34

독일에서 핸드폰 계약하기, 아이폰14 + Vodafone 계약 (Check 24 사이트)

반응형

핸드폰 계약 바꾸기 (독일)

요즘에 게임도 S10에서 가동할 때 약간 랙 걸리는 것을 봤을 때, 지금까지 4년 간 사용했던 나의 폰을 이젠 바꿔야 할 때가 온 것 같았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올리기 위한 사진의 퀄리티가 너무 좋지 않다고 느껴졌습니다. (특히 밤에 찍는 사진은 너무 퀼리티가 안 좋더라구요.) 지금까지 삼성 폰 사용자로써, 슬슬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아이폰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고, 특히 아이 패드를 사용한 이후로 더욱 아이폰에 애착이 갔습니다.

 

https://kielian-story.tistory.com/23

 

독일에서 중고 아이패드 프로 구입 후기 (2018, 3 Gen, 12.8 인치)

구매 후 제품을 받을 때까지 구매를 구입한 후에 계속해서 사이트에서 Feedback 메일을 보내 줬습니다. 위와 같이 계속해서 제품 정보를 보내주었습니다. (지금 제품이 출발했습니다. 지금 제품이

kielian-story.tistory.com

 

이번에 아이폰 14도 새롭게 나왔겠다 싶어서 아이폰으로 바꾸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독일의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최고의 사이트

정말 독일에서 무엇 인가를 계약할 때, 특히 인터넷 또는 핸드폰, Check24 라는 사이트는 정말 유용합니다. 이 사이트로 핸드폰을 계약하는 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ttps://www.check24.de/

 

CHECK24 | Das Vergleichsportal

CHECK24 - Das Vergleichsportal: Sparen Sie mit den Vergleichsrechnern für Versicherungen, Kredite, Energie, DSL, Reisen, Flüge und mehr.

www.check24.de

나는 이 사이트에서 인터넷과 핸드폰을 계약하였습니다. 먼저 Check24에 들어가서 Handy (핸드폰) 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Alle Handys에서 원하는 폰 종류를 클릭해 주세요. 예를 들어, 아이폰 14 pro 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보는 것과 같이 아이폰 14 pro로 계약하는 것은 그렇게 싸지 않았습니다. 인기가 높은 폰이라 통신사에서 그렇게 싸게 내놓지 않는 듯 합니다. (한달에 68유로는 약 10만원 정도 합니다.)

 

반면에 아이폰14는 인기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인지 가격이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한 달에 평균 48.70유로 약 6만원으로, 데이터 45기가에 5G, 독일 내 통화 문자 무료 + 아이폰 14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14 pro보다 반 값 정도 저렴한 아이폰 14로 vodafone으로 계약하였습니다. 굳이 핸드폰에 그렇게 비싼 것을 사용할 필요성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평이 그렇게 좋지 않더라도 아이폰14로 계약하였습니다. 차라리 그 돈을 모아서 맥 북 사는 것에 보탤 생각입니다.

 

 

 

계약하기

핸드폰 계약하는 것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check24 사이트에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소, 계좌 번호, 폰 번호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Check24에서 핸드폰 회사로 그 정보를 넘겨 줍니다. 그럼 핸드폰 회사에서 우리에게 이메일로 서류 요청을 보냅니다. (나 같은 경우엔 Passport 사진 + 단기 비자 카드 (독일 외국인증) 를 요구했다. 그냥 사진 찍어서 보냈는데 알아서 해줬다.)

 

서류를 보내면 계약에 성공했다고, 이제 바로 핸드폰과 유심을 보내준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핸드폰을 받을 때, DHL에 단기 비자 (카드)를 보여줘야 했습니다. 그럼 그 카드를 스캔 해서 카드의 가짜인지 진짜인지 판별하는 것 같았습니다. (보안이 매우 철저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핸드폰에 유심을 겨서 사용하면 됐습니다. (바로 개통 되어 있었음)

 

 

 

인터넷 계약의 장점

check 24를 이용하면 핸드폰 계약하는 것이 너무 간단합니다. 특히, 핸드폰 통신사에 방문해서 계약하지 않아도 되므로, 독일어를 못하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불이익 (예를 들어, 더 비싼 가격으로 구입한다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직접 가서 계약을 해본 적 없지만 독일어 못하면 막 계약 이상하게 해 놓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기 예방)

 

나는 독일에 정착한 사람이 핸드폰을 바꾸고 싶다면 check24 사이트를 이용할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